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백학교육의 기본방향

03. 백학 교육의 기본 방향

 

교훈

성 실(誠 實)

(言 말씀 + 成 실천수행으로 이룸 = 實 실체열매(사람) 됨)

비전

'키움'교육으로 꿈을 찾아 배움을 실천하는 행복한 교육 공동체


백학 교육의 비전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교상학생상교사상학부모상
더불어 성장하며 행복짓는 학교예의바르고 자아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배우고 사랑하며 정성으로 가르치는 교사참여와 협력으로 소통하는 학부모

[교육목표]

백학 교육의 교육목표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1학년2학년3학년

자존

나를 알아가자!

협력

함께 배워 성장하자!

도전

미래로 나아가자!


백학 교육의 교육목표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백학 교육의 기본 방향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경기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 자율과제
학생 맞춤형 피드백을 통한 학습지원 확대교원연구·학습공동체 내실화자율적인 학교문화조성감성의 힘이 자라는 예술교육 운영
[추진전략]
  • 회복적 대화 나눔
  • 방과추프로그램 연계
  • 월별 독서록 작성 나눔
  • 교과 프로젝트 수업 연계
  • 교사동아리 활성화
  • 주제중심 프로그램 운영
  • 주기적 전체 전학공 운영
  • 배움중심 수업나눔 활성화
  •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 SNS를 통한 소통 활성화
  • 학기별 1회 열린 토론 개최
  • 학부모 주관 동아리 활성화
  • 음악을 통한 감성키움 활동
  • 지속적 마을행사(관악)참여
  • 마을연계 ESD 교육 전개
  • 악기교실, 가을음악회 운영

백학 교육의 학교장 경영관과 추진 전략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교장 경영관][추진 전략]
  • 밝고 사랑스런 재능을 지닌 온전한 존재라는 인식
  • 우리 말의 뜻과 가치의 바탕을 새기어 음미하기
  • 입으로 문을 여는 질문하기로 나누며 깨우처 가기
  • 대상의 가치가 구현되도록 먼저 투입하고 감사하기
  • 면저 경청하고 더불어 해답을 찾아가며 소통하기
  • 경쟁이 아닌 혐력, 도움
  • 성적이 아닌 성장, 성숙
  • 통제 지시가 아닌 자발적 실천
  • 개인 책임이 아닌 공동의 책임
  • 개인의 성취보다 모두의 영광 추구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4대 정책 추진]

  • 모든 학생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스스로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으로 삶이연계된 행복한 배움
  •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결정하고 책임지는 학교 자치
  • 모든 학생이 안전하게 생활하며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 교직원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행정으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교육행정 혁신